해외여행 숙소 예야할 때 주의 사항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국내 여행에서도 자칫하면 사고가 발생할 수 있는데 타지인 외국으로 가면 평소보다 더 조심하게 되는데요. 그 중에서도 안전과 가장 직결된 숙소 예약할 때 주의해야 할 점에 대해 정리해 보겠습니다. 숙소 예약하시기 전에 한 번씩 숙지하시면 좋겠습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해외여행 숙소 예약 사이트'는 위의 내용을 참고해 주세요.
해외여행 숙소 종류별 특징
1)호텔
호텔은 위생 측면에서 가장 믿고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인데요. 호텔 내부의 수영장, 헬스장, 뷔페, 식당 등 부가적인 시설 이용이 가능하고 연박할 경우에도 청소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서 매우 편리합니다. 다만 가격이 일반 숙소에 비해서는 비싼 편입니다.(5성급 이상 기준) 하지만 이 호텔에 대한 믿음도 국내였을 때 기준이고 해외 호텔은 생각처럼 좋은 곳만 있는 것도 아닙니다.
► 그래서 예약할 때 숙박 플랫폼에서 꼭 7~8점 이상의 평점으로 필터링하여 고를 것을 추천합니다. 혹은 성급이 낮더라도 신식 시설을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2) 비즈니스 호텔
일반 호텔이 부담스럽다면 비즈니스 호텔을 찾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동일하게 안전하고 위생적이지만 일반 호텔보다는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호텔과 동일한 서비스를 기대하면 매우 실망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최소한의 편의와 안전, 가성비로 고려할 수 있는 항목입니다.
3) 호스텔
호텔과 비슷할 것 같지만 호스텔은 게스트하우스처럼 여러명이 방을 함께 공유하는 개념입니다. 여행객들이 가장 대중적으로 이용하는 숙박인데요. 주로 관광 위주로 여행한다면 호스텔에 묵는 것이 훨씬 경제적입니다. 하지만 호스텔 이용할 때는 안전과 위생에 각별히 주의가 필요한 곳인데요. 화장실이나 샤워실도 거의 공용이 대부분이라 소지품을 도난당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같이 쓰는 방 멤버에 따라서도 충분한 숙면을 취하기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 숙박 플랫폼에서 호스텔을 예약할 경우 후기를 반드시 읽어보고 예약하셔야 합니다. 벌레, 위생, 방음, 공유 시설 등에 대한 솔직한 후기들을 읽어보고 결정하셔야 안전한 여행이 가능합니다.
4) 한인 민박
외국에서도 익숙한 환경과 음식을 선호하시는 분들은 한인 민박을 찾아가시곤 하는데요. 보통 조식으로 한식류가 나와서 타지에서 입맛이 안 맞아 고생 중이시라면 한인 민박으로 가는 것도 방법입니다. 한인 민박의 경우 호스텔처럼 다인실도 있고 1~2인실 등 다양하게 룸이 있는 편이며 방 공유 인원이 많아질수록 저렴해집니다. 또 개인적으로 제휴하고 있는 액티비티나 서비스가 있을 가능성이 많아 프로모션 내용도 잘 살펴보시면 좋습니다.
►호텔처럼 로비가 있는 시스템은 아니라 너무 늦은 체크인은 불가할 수 있고, 민박마다 정해진 규칙이 있어서 주의해야 할 점들도 있습니다.
5) 에어비앤비
에어비앤비는 여행 필수 어플이라고 할 정도로 많은 여행객들이 사용하는 사이트인데 남의 집을 빌리는 개념입니다. 일반 가정집, 아파트 등 익숙한 홈 분위기에서 숙박이 가능하고 홈 형태의 최고 장점인 취식도 가능할 수 있습니다. 워낙 개성있는 숙소가 많아서 독특한 해외여행 숙소를 찾는다면 추천합니다.
►개인이 숙소를 운영하다 보니 룸 컨디션에 대한 복불복이 심한 편이고 시스템이 없어서 너무 큰 서비스를 바라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